송파책박물관

송파책박물관

📜 설명

송파책박물관은 전국 최초 공립 책 박물관입니다.
 
대한민국 독서문화를 이끄는 곳으로 책의 힘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책은 인류가 기록을 시작한 이래 지역과 시대를 넘어 인간의 지식과 정신을 전달하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송파책박물관을 찾는 모든 분들과 책 문화를 향유하고, 과거와 오늘의 지혜를 모아 미래를 그려나가겠습니다.
 
올해 송파는 70만 인구도시로 성장할 예정입니다. 송파책박물관은 높아지는 문화수요를 충당하는 송파의 대표적 복합문화공간이 될 것입니다. 모두에게 열려있는 공간, 쉼을 주는 공간,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공간으로 채우겠습니다.
 
책과 사람이 만나는 곳, 송파책박물관에 잘 오셨습니다.
 
[건축 개요]
책장을 열고 책의 레이어 속으로 들어서는 듯한 콘셉트로 디자인하여 관람객에게 책 속에 있는 느낌을 부여하고, 세상의 문을 열고 작가와 독자가 함께 창조하는 새로운 세상의 문, 과거와 현재, 미래를 넘나드는 시공간의 문, 세대와 세대, 가족과 이웃, 당신과 나, 우리들의 소통의 문으로서 창조적인 공간의 형태로 나가는 박물관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책장의 레이어를 모티브로 단아하고 정갈한 느낌의 입면으로 계획하였으며, 주변의 지역주민과 관람객, 다양한 연령별 세대와 함께 공유될 수 있는 외관의 이미지를 갖출 수 있는 형태로 디자인하였습니다.
(출처 : 송파책박물관 홈페이지)

⏰ 운영 시간

10:00 ~ 18:00 화, 수, 목, 금, 토, 일요일(입장마감 : 폐관 30분전)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

💰 무료 여부

무료

🎟️ 입장료

무료

🚇 지하철

지하철 8호선 송파역 4번출구 도보 15분

🚌 버스

송파책박물관 헬리오시티 정류장 하차 도보 이용

🅿️ 주차 정보

24시간 (최초 30분 무료, 무료시간 경과 후 5분당 150원)

🏠 메인으로 돌아가기